뉴스

차에 대한 새로운 소식과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

뉴스

서울모터쇼에서 놓치면 안 되는 콘셉트카 Best 7.
  • 조회수 3224
  • 등록일 2019.04.04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No.1 중고차 매매단지 엠파크 포스트입니다. 2019 서울모터쇼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2019 서울모터쇼는 3월 28일 프레스 데이를 시작으로 4월 7일까지 열흘 간 개최됩니다. 특히 올해 행사에는 사상 처음으로 테슬라가 참가하는 등 볼거리가 가득할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특히 이번 모터쇼에는 여러 브랜드에서 다양한 콘셉트카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양산이 임박한 모델부터 각 회사의 비전을 보여주는 콘셉트카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데요. 서울모터쇼에서 놓치면 안 되는 콘셉트카 7대를 소개합니다. 이번 주말 서울모터쇼 방문 예정이라면 꼭 한 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기아 SP 시그니처

 


기아자동차는 이번 모터쇼에 3대의 콘셉트카를 출품합니다. 그 중 양산에 가장 가까운 차가 바로 SP 시그니처 콘셉트카입니다. 이 콘셉트카는 오는 7월 양산될 기아의 소형 SUV, 터스커(코드명 SP2)와 거의 유사한 내·외관을 갖출 전망입니다. 기아는 하이브리드 소형 SUV 니로, 소형 크로스오버 스토닉과 더불어 보다 본격적인 SUV 형태의 터스커를 라인업에 추가해 탄탄한 소형 SUV 라인업을 구축한다는 계획입니다.

 

 

▣ 기아 이매진 바이 기아

 


이매진 바이 기아 콘셉트카는 앞서 제네바에서 먼저 공개됐던 모델입니다. 미래 순수 전기차에 대한 기아의 청사진을 보여주는 모델로, 승용차와 크로스오버를 섞어놓은 듯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호랑이코 그릴이 전면부를 가득 채우는 형태의 새 패밀리 룩을 선보였으며, 21개로 나눠진 디스플레이가 실내에 설치돼 다양한 정보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르노삼성 XM3 인스파이어

 


르노삼성은 새로운 쿠페형 크로스오버, XM3 인스파이어 콘셉트카를 선보입니다. XM3 인스파이어는 지난 해 모스크바 모터쇼에서 공개된 르노 아르카나를 바탕으로, 르노삼성이 디자인을 손본 콘셉트카입니다. 구체적인 사양이나 성능은 미정이지만, 매력적인 쿠페 스타일이 적용돼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XM3는 향후 부산 공장에서 양산돼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 현대 N 퍼모먼스 카

 


현대자동차는 이번 모터쇼에 월드 프리미어 신차를 3대 출품합니다. 얼마 전 출시된 신형 쏘나타의 가지치기 모델인 쏘나타 스포츠와 쏘나타 하이브리드, 그리고 의문의 콘셉트카인 'N 퍼포먼스 카'입니다. 고성능 브랜드 N에서 세팅한 모델로 추정되는데요. 어떤 차체에 어떤 성능을 지녔는지는 완전히 미지수입니다. 때문에 일각에서는 소문만 무성했던 N 브랜드 전용 스포츠카가 공개될 것이라는 추측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 BMW i 비전 다이내믹스

 


수입차 업계에서는 지난 행사에 비해 그렇게 많은 콘셉트카를 출품하지 않는 추세입니다. 그나마 BMW에서는 2대의 콘셉트카를 출품하며 미래 기술을 과시했습니다. i 비전 다이내믹스 콘셉트카는 2017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된 4도어 쿠페로, 세로로 길고 가운데가 연결된 새 키드니 그릴 디자인이 적용됐습니다. 순수 전기 파워트레인을 탑재해 최고 200km/h의 속도를 내며, 최장 600km를 한 번의 충전으로 달릴 수 있습니다. i 비전 다이내믹스 콘셉트카는 향후 출시될 전기 중형 세단, i5의 힌트를 보여주는 모델이기도 합니다.

 

 

▣ BMW M8 그란쿠페

 


i 비전 다이내믹스가 미래를 보여주는 콘셉트카라면, M8 그란쿠페 콘셉트카는 현재를 보여주는 모델입니다. 지난 해 출시된 신형 8시리즈를 바탕으로 600마력의 최고출력을 내는 V8 트윈터보 엔진이 탑재한 것이 바로 M8입니다. 이 콘셉트카는 일반 쿠페나 컨버터블이 아닌, 4도어 쿠페 스타일의 '그란 쿠페' 버전인데요. 완성도가 높은 데다 양산 계획이 잡혀있는 만큼 콘셉트카를 거의 그대로 옮겨놓은 양산차 역시 머지않아 도로 위에서 만날 수 있을 전망입니다.

 

 

▣ 미니 클래식 일렉트릭

 


콘셉트카라 하면 미래적인 디자인의 신모델만 떠올리기 마련이지만, 이 차는 조금 특별합니다. 바로 오랜 역사를 지닌 클래식 미니 해치백에 전기 파워트레인을 이식한 미니 일렉트릭 콘셉트카인데요. 미니 브랜드의 60주년을 기념하는 모델이자, 갈 수록 강해지는 배출가스 규제 속에서도 클래식카가 다시 달릴 수 있도록 순수 전기 구동계 솔루션을 제시하는 콘셉트카입니다. 당장 출시되지는 않지만 조만간 전기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클래식카도 많이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요?

 

 

*문의/제보 : mparkdrive@naver.com


관련차량 정보